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생활용품 리뷰

합정동 주민 애견동반카페 리얼커피 내돈내산 추천

by howareyouu 2024. 8. 18.

합정동 주민 애견동반카페 리얼커피 내돈내산 추천 

합정동 리얼커피 애견동반카페

 

2018년 합정동에 이사온 뒤로 가장 많이 찾은 카페를 꼽으라면 단연 리얼커피다.

7년 간 합정동에는 정말 크고 작은 카페가 많이 생겼는데, 그 중에서도 나름 전통있는 카페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단골 카페의 기준을 꼽으라면 적당한 카페 규모 및 좌석, 커피 및 간식거리, 서비스, 화장실 청결 유무 정도로 꼽는 것 같다.

그런데 그 기준을 적당히 만족하면서 애견 동반이 되는 카페는 합정동에 리얼커피말고는 없는 것 같다.

 

물론 애견카페는 아니고 애견이 동반 입장 가능한 카페다.

오히려 너무 애견카페에가면 다른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견주입장에선 오히려 피곤하다.

하지만 더운 여름 빙수와 수박주스를 한 잔 하고 싶을 때 집에 홀로 둔 강아지가 생각날 때 같이 올 수 있는 카페다.

 

합정동 카페 리얼커피 위치

 

리얼커피는 합정역에서 도보 10분 망원역에서 도보 10분정도 걸리는 위치다.

초행길의 경우에는 15분정도도 걸릴 수 있을 것 같다.

가장 추천하는 오는방법은 합정역에서 마포 16을 타고 3정거장 와서 하모니마트 앞에 내리는 것이다.

 

합정동 망원동에서 빠질 수 없는 망원시장을 들렀다가 5분정도 걸어나오면 카페가 있는데 카페에서 커피한잔 한 뒤

날이 저물고 선선해지면 바로 망원한강공원으로 가는 것이다.

친구들이 멀리서 오면 가장 많이 오는 코스이기도 하다.

 

일단 여기 커피랑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기도하고 집에서 강아지를 데리고 친구들 보여주고 같이 산책하기도 좋은 코스라 많이 온다.

 

 

합정동 카페 리얼커피 운영시간 및 추천메뉴

합정동 카페 리얼커피 운영시간 메뉴

카페 운영시간은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 같다.

일요일이나 월요일에 쉬기도 했던것 같은데

24년 8월 기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다.

 

월 - 토 09:30 ~ 22:00

일요일 10:00 ~ 18:00

 

네이버에서 검색해보고 오는게 가장 안전할 것 같다.

 

메뉴는 커피와 시즌 음료 주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합정동 카페 리얼커피

 

여름엔 늘 빙수를 파는데 과일빙수는 올해 없고 팥빙수만 판매한다.

먹는 사진을 못찍었는데 저기 있는 사진이랑 매우 똑같게 나온다.

떡은 4개만 주는게 차이랄까...

그래도 이 동네에 빙수집이 많이 없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망원동 근처에 새롭게 찾은 빙수 전문점이 하나 있긴한데 거기 일본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주민입장에서는 좀 부담스러웠다.

만약에 과일빙수가 먹고 싶은 분들 계실 수도 있으니 그건 다음 포스팅에 작성해보겠다.

합정동 카페 리얼카페

 

솔직히 여름이 되면 빙수보다 더 자주 먹는게 수박 크러시다. 

수박 주스랑 크러시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얼음까지 갈려있는 크러시가 더 만족도가 커서 여름이 되면 꼭 시켜먹는 메뉴이다.

샌드위치도 정말 맛있고 주문 들어가면 직접 만드셔서 엄청 신선하다.

 

집에서 저렇게 만들려면 재료를 얼마나 준비하고 사둬야하는지 피곤한데 정말 감사하게도 신선한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다.

대학교 시절 과제하면서 정말 많이 먹은 샌드위치고 지금도 가끔 생각나면 와서 먹는 메뉴다.

커피랑 같이 시키면 세트메뉴로 할인도 해주셨던 것 같다.

 

카페콤마 주차 흡연실

합정동 카페 리얼커피 주차 흡연실

 

카페콤마를 자주 찾으시는 단골 분들은 멀리서도 많이 오시는지 차를 가지고 포장 하시는 분을 종종 본다.

건물 내 소박하지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1~2대 정도는 댈 수 있는 것 같다.

주차 가능여부는 전화를 하고 여유가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뒷편에 흡연공간이 별도로 있어서 단골이 계속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리얼커피 내부 및 좌석

리얼커피 내부 좌석

 

좌식, 쇼파석, 의자, 다락방 형태로 다양하게 이뤄져있어서 취향에 맞게 앉을 수 있다.

무엇보다 규모에 비해 천장이 높아서 오래 있어도 답답하지 않다.

 

손님들이 있어서 내부를 좀 더 찍지는 못했는데 일단 천장이 높고 창문이 엄청 크게 나있어서 아늑하다.

작업하기도 편하고 좋은데 안타까운 점이 이용시간이 2시간이라서 참고하시면 좋겠다.

 

리얼커피 애견동반 유모차

리얼커피 애견동반

 

애견동반을 할 때 가장 많이 애용하는 좌석은 역시 좌식자리이다.

다른 손님들이랑 구분되어서 방처럼 아늑한 구조여서 편안하게 쉬다가 갈 수 있다.

바닥이 매트로 되어있어서 오염이나 이염에 강하고 이용한 뒤에는 물티슈로 정리한다.

 

특히 먹는동안 강아지 간식을 가지고 오면 그 시간에 강아지도 충분히 간식시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쇼파자리나 유모차를 태운채로 입장도 가능해서 편하다.

애견전문카페를 가면 일단 커피나 음식에 대한 기대를 버리는 것이 맞는데 여기는 일단 음식이 맛있으니까 더 자주 오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보통 카페들은 유모차에 태운채로만 들어올 수 있는 곳도 많은데 강아지가 어릴 땐 유모차가 없어서 더 여기만 왔었다.

그런데 이제 나이가 들어서 다리가 아프니 유모차를 태워서 다니는데 주말 같이 손님이 많을 것 같을 때는 유모차를 태워서 온다.

리얼커피 애견동반

 

사진을 찾는데 정말 자주 온 카페구나 싶고 특히 여름에 덥고 비가 많이 올 때 산책을 충분히 못할 때 자주 찾는 구나 싶었다.

대부분 샌드위치랑 수박주스를 꾸준히 시켜온 사진들을 보면서 웃음이났다.

그런데 빙수도 자주 시켰는데 나오자마자 먹었는지 사진이 별로 없는 것도 웃겼다.

강아지가 간식을 먹기전에 빙수가 빨리 녹긴한다 우유얼음이라서 호다닥 먹어서 없는 것 같다.

 

애견동반카페를 찾는 합정망원동 주민분들이 리얼커피 자주 찾아주셔서 이곳이 오래오래 영업했으면 좋겠는 마음에 블로그를 적는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좋은 정보글이 있는 글을 작성하고 싶어서 고민하고 있는데

좋아하는 장소들을 추천하고 또 그곳에 와서 좋은 경험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다.

 

반응형